일상,짠테크,정보공유

넷플릭스 스위트홈 웹툰원작 시즌2 예상

맛집여행 2021. 1. 9. 09:41
728x90
300x250

안녕하세요.

 

넷플릭스 최신작 스위트홈 보셨나요?

 

웹툰 원작이더라구요.

웹툰을 본적이 없는데 특히 스위트홈 같은 경우 시즌1이 10회까지라서 결말이 난게 아니라 뒷 내용이 너무 궁금했어요.

 

그래서 제가 스위트홈을 보면서 느낀점과 결말 예상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한 글이라 스포를 포함하고 있으니

아직 스위트홈을 보지 않았거나 스포가 싫으신 분은 뒤로가기 부탁드립니다.

 

 예고편을 안보고 시작하고 원작 웹툰도 안봐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나오는 괴물들 모두 고퀄로 느껴지더라구요!

근데 웹툰을 먼저 보신 분들은 모두 괴물이나 음악효과 등을 다소 아쉬워 하시는것 같았어요.

스위트홈 등장인물 소개입니다.

 

스위트홈 편상욱 캐릭터를 연기한 이진욱 또한 연기변신에 성공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처음에 조폭인가 했는데 너무 궁금해서 초기부터 웹툰에서 편상욱은 무슨 캐릭터인가 하고 찾아봤거든요. 웹툰에서는 원래 경찰로 나온다고 하네요.

 

스위트홈 웹툰 원작에 원래 없는 캐릭터인 서이경입니다.

스토리를 이끌어 나가기 위해 새로 만든 캐릭터 같은데 근육씬에서 정말 놀랐네요...

이시영 님 같은 배우는 한국에서 찾기 힘들거 같아요 ㅎㅎ

 

개인적으로 호텔 델루나에서 처음 알게된 이도현 배우인데요.

이도현 배우 또한 이번 스위트홈에서 그동안 연기하지 않은 새로운 캐릭터를 연기한 것 같아요.

겉으로는 시크하고 정 없어보이지만 사실 속마음은 누구보다 따뜻하고 희생 할 줄 아는 캐릭터 같아요.

 

 

그리고 스위트홈에서 가장 떡상한 배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김남희 배우 입니다.

이번 스위트홈을 통해 일명 "교회 오빠"라고 불리고 있더라구요ㅋㅋ

김남희 배우는 기존에 아주 재미있게 본 미스터 선샤인에서

"이거 니꼬자나 유진"이란 명대사를 한 기억이 아주 생생하고, KCC 건설 CF 에서

신혼부부 연기한 모습이 기억에 남네요. 앞으로 더욱 크게 될 배우 같아요!

우선 목소리가 너무 좋고 연기가 안정적이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너무 일찍 죽어버린 캐릭터가 아닌가 하네요ㅠㅠ

너무 아쉽더라구요.

 

 

이은유를 연기한 고민시 배우는 저는 사실 예능 런닝맨에서 처음 봤는데, 엄청 매력적이더라구요.

이쁘고 귀엽고 다함ㅎㅎ

사람들 평가를 보니 원작 웹툰 캐릭터보다 좀더 성격이 쎈 캐릭으로 나온다는데

겉으로는 그래도 속정많은 캐릭터에요.

 

윤지수 캐릭터를 연기한 박규영 배우는 예전에 로맨스는 별책부록이란 드라마에서 처음 봤는데요.

통통 튀는 캐릭터가 페이스와 잘 맞는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맹장 수술 이후 깡패들과 대립할 때 죽는 캐릭터인가 했는데

우선 시즌1이 끝날때까지 계속 살아남았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중후반부터 나오는 캐릭터 분들이에요.

개인적으로 고윤정 배우는 이번 스위트홈에서 처음 봤는데 너무 이쁘더라구요. ㅋㅋㅋㅋ

 

앞으로 주목을 좀 받을 것 같아요.

스위트홈에 나오는 젊은 배우들 대부분이 요새 막 뜨기 시작하려고

하는 배우분들이라 이번 드라마를 통해 더욱 훨훨 날 것 같아요.

그런 동시에 연기파 조연 배우분들이 받쳐주니 구멍이 없는 느낌이였습니다!

 

스위트홈 시즌1은 현재 총 10회에서 끝이 났는데요. 마지막회에서 궁금한 점 두가지가 남습니다.

1. 송강(차현수)를 싣고 가는 이진욱(편상욱) 정체?

2. 모두를 위해 희생하고 남은 이도현(이은혁)은 죽었을까?

우선 1번의 답은 편상욱은 박유리와 함께 차를 타고 나가면서 총에 맞고 결국 죽은것입니다.

그런데 이진욱 몸에 피를 통해서 몸을 옮겨 다닐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정의명(김성철 배우)이 들어 간 것으로 보여요.

그 증거로 편상욱 얼굴의 화상 자국이 사라졌죠.

2번의 답은 저도 너무 궁금해서 원작 웹툰에서 찾아본건데요.

이은혁은 감염자가 되었고(마지막회에서 코피를 흘리는 듯 한 영상이 지나갔죠) 무너지는 아파트 속에서 괴물이 되어 살아 남습니다.

저도 이은혁 캐릭터가 바로 죽을 거 같진 않아 무슨 괴물이 될까 찾아보았는데,

은유와 모두를 지키고 싶은 욕망으로 바위 괴물이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폭주한 차현수를 바위괴물이 된 이은혁이 가두는 장면이 나온다고 해요.

위에 언급한 원작 웹툰의 내용과 함께 스위트홈 시즌2에서는 괴물이 된 이은혁과 송강의 대치 그리고 시즌1에 나온 태아 괴물이 다시 한번 변이가 일어 난다고 해요. "알"의 형태로 괴물이 다시 사람이 되는 느낌으로 끝나는 결말이라고 하네요. 물론 드라마가 무조건 웹툰을 따라가진 않을 것 같아요. 우선 웹툰에 등장하지 않는 인물들도 새로이 만들어졌으니까요. 스위트홈 시즌2가 나오려면 킹덤을 생각해보니 최소 2023년은 되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앞으로 킹덤3와 함게 스위트홈2를 기다려봐야 겠습니다:) 저는 원작을 안보고 시작해서 그런지 매우 잘 만든 드라마로 느껴졌어요! 1회는 너무 무서웠고 뒤로 갈수록 공포보다는 스토리가 재미있고 흥미진진해서 잘 봤네요. 추천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