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전주한옥마을 주말

맛집여행 2020. 3. 22. 21:34
728x90
300x250

전주한옥마을

주말에 가족 집들이가 있어서 전라도 전주에 다녀왔어요

전라도권은 현재 다른곳에 비해서 코로나 확진자가 적은편이라 그런지 전주에서 얼떨결에 마스크도 줄 안서고 쉽게 샀네요ㅎㅎ

마스크를 사고 전주의 트레이드마크인 전주한옥마을로 갔습니다

한옥마을도 요새 사람이 별로 없다 그래서 갔는데...

주말날씨가 너무 따뜻해서인지 생각보다 주차장에 차도 가득하고 거리에 사람들이 바글바글🤣

그래도 마스크를 꽁꽁쓰고 걸어가봅니다

전주 한옥마을에 봄이 벌써 왔네요

벚꽃과 목련 등 다양한 꽃들이 곳곳에 피기 시작했어요💕

전주한옥마을 둘레길을 걸으며 조금은 코로나로 인해 답답해진 마음이 풀리는 듯 했어요

길을 걷다 보면

다양한 플리마켓들도 눈에 보입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너무 귀여워요!

3시쯤이였는데

이때만해도 길거리에 사람은 평소 한옥마을 대비 많이 없었어요

중간중간 가족, 연인끼리 네발자전거(?) 같은것을 타고 다니는 것이 많이 보입니다

날씨가 좋아서 액티비티 하기 좋을 것 같아요

천천히 걷다가 임산부가 걷기 좋은 길도 발견했어요

조용해서 너무 좋았네요

그렇게 걷다가 우연히 발견한 한옥체험 카페에 들어갔어요

문을 열고 들어가니 꽃이 가득합니다🥰

한쪽으론 옛날느낌 가득한 책방에서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메뉴판은 아래와 같구요!

저희는 핸드드립커피와 아이들과 함께 마실

코코아, 자몽차, 미숫가루, 오미자차를 시켰어요

차를 시키면 인원수별로 미니약과를 줘요!

룸 안에서 바라보는 바깥 풍경도 고즈넉합니다🤗

카페에서 나와 다시 둘레길을 걷다가

작은 벽화마을을 발견했어요

사진찍기 좋은 스팟들이 많더라구요!

전주한옥마을10경을 멋진 그림으로 표현한 길도 있어요👍🏻

둘레길 곳곳이 너무 아름다워서 한참 구경했네요

그렇게 2시간 가까이 걷다보니

어느새 해가 뉘엿뉘엿 지고 있었어요

전주한옥마을 메인거리에 다시오니

사람들이 낮보다 많아졌어요

한옥마을 야경이 멋져서 야경을 보러 온 사람들이 많은 듯해요

저희는 야경까지 보진 못하고

5시쯤 전주한옥마을에서 나왔는데 그쯤이 사람들이 피크였던 것 같아요

혹시 코로나 피해서 가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전주한옥마을은 거의 5번 넘게 갔던 것 같은데

코로나의 여파에도 여전히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듯 해요

여전히 아름답고 고즈넉하고 맛집도 많아요

봄 꽃놀이 하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이니

사람 없는 오전-낮 시간에 찾아가길 추천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