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짠테크,정보공유

차량용가죽보호제- 가죽코팅제

맛집여행 2020. 12. 12. 20:25
728x90
300x250

 

 

안녕하세요.

 

다음주부터는 아주 추워진다고 하죠?

추워지기도 하고 코로나로 외출이 많이 어려워질거 같습니다.

제가 얼마전에 차량을 구입했는데,

시트가 베이지 색이라

청바지같은 옷을 입었을 때나,

다른 이염같은게 생길까봐

가죽코팅제를 찾아보고 있었거든요.

가죽코팅을 시공하는데에는 좀 비용이 들어서

셀프로 해볼까해서 찾아봤습니다.

클렌트 인테리어 코팅제라는 걸 찾게 되었어요!

해당 제품은 차 가죽시트 뿐만 아니라,

집에서 사용하는 쇼파나 지갑 등

가죽제품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욧.

클렌트인테리어 코팅제 사용법이

뒤에 아주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거 같아요.

크기가 작아보이지만,

제 차 2번 전체 다 뿌렸는데도 남았습니다.!

박스를 뜯어보면 코딩제 1개와

패드(?)가 들어 있습니다.

따로 수건 준비할 필요없이 패드로 쓱삭쓱삭 하시면 되니,

다른 준비물은 필요가 전혀 없어요!

사용 전 시트 모습입니다.

반짝이거나 맨들함이 좀 없죠?

자! 이제 한번 뿌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차 전체 닦는데 그리 오래걸리지 않았어요!

열심히 닦아봅니다. ㅋㅋㅋㅋㅋㅋ

저렇게 시트의 가죽에는 직접적으로 도포해도 괜찮을 거 같았고,

요런부분은 패드에 도포한 후

쓱삭쓱삭 닦아 주었습니다.

영차 영차~

영차영차~

슥삭슥삭~

쓱싹쓱싹~

패드가 들어 있으니 너무 좋더라구요!

열심히 닦아봅니다 ㅋㅋㅋㅋ

before

After

시트 쪽에 보면 약간 반짝이기 시작했습니다!

제대로 된거 같군요 ㅎㅎㅎ

 

반짝거리는 게 보이시나요? ㅎㅎㅎㅎ

뿌린 직후는 아니고

20여분 지난후의 모습입니다.

요즘엔 검정색보다 갈색,베이지색,빨간계열,혹은 카키색

여러 다양한색을 선호해서,

이염이 많이 묻어 날 수 있기 때문에,

새차를 구매한 후 보호제를 바르는 건 꼭 필요할 거 같단 생각에

구입 후 완료해보았습니다.

일단, 이염이 덜 할거란 생각에 맘이 놓이고,

제가 셀프로 했다는 거에 뿌듯하더군요 ㅎㅎㅎ

먼저 시트를 다 도포한 다음

남은 액은 운전대나, 보드위쪽 문 등

가죽이 있는 부분에 모두 넓게 뿌리고 닦으시면 됩니다.

저는 다 쓰고도 1/5가량 남았어요!

저렴한 가격으로! 셀프로!

관리할 수 있는 거에 아주 마음에 듭니다.

광택도 조금 나고 보호도 되니깐요!

차량 가죽코팅제 찾으시는 분들 한번 써보세요~

한번 도포한 후에는 자연건조로 꼭 6시간 정도 말리셔야 합니다.

728x90